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odeler's] 1/24 Honda S660

키트 리뷰

by 슾선생 2022. 2. 11. 02:46

본문

모델러스의 혼다 S660이 재판되서 주문해놓은게 도착했습니다.

모델러스는 2000년대 초중반까진 S27만큼 품질도 괜찮고 제법 인지도도 있던 브렌드인데 지금은 아는 분들이 얼마 없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은 작은 규모의 게러지 메이커들 몇 곳이 총판 형태로 연합하고 있는게 아닐까 싶구요.

 

암튼 작년 겨울에 질러 놓은 게 며칠 전에 도착했는데 리뷰가 없길래 써봅니다.

 

 

 

한 때 좌측의 무겐 튜닝 버전도 나왔었나본데 이번에 재판된 건 우측의 노말 사양인 녀석입니다.

가격은 멀티미디어 레진 키트 답지 않게 9만원대라는 아주 착한 가격으로 나왔습니다.

 

 

박스가 커서 어리둥절했는데 열어보니 이런식으로 포장이 되어 있네요.

피겨류에선 일반적인 포장이지만 군프라, 카프라인에겐 생소한 방식이죠.

프라탑이 여러개고 높은 저같은 케이스에겐 박스가 작고 튼튼한게 좋긴 한데 부품 보호는 잘 되겠네요.

 

 

 

레진 키트답게 바디는 상하판을 두툼하게 사출해서 휨과 파손, 성형 불량을 줄인 거 같구요.

모델러스도 평균 이상 퀄리티는 뽑아주는 곳이라 프로포션이나 몰드의 샤프함은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스튜디오27 제품들은 밑면 디테일이 생략되어 있는데 이건 밑면에도 디테일을 넣었네요.

 

 

 

'초'소형 미드쉽 스포츠카 아니랄까봐 쪼만한게 카리스마가 아주 좋아요. ^^

 

 

 

바퀴 구성품들.

타이어가 레진으로 되어 있습니다.

레진 타이어도 뭐 딱히 아쉬울 건 없지만 단점이...

 

 

 

휠과 딱 맞추기가 힘들다는 거...

고무타이어를 사용하면 휠직경과 타이어 내경을 좀 빡빡하게 만들어서 밀착이 용이할텐데 레진이다보니 이런 문제가 생깁니다.

아마도 14나 15인치쯤 될 거 같은데 남는 고무타이어 중에 맞는거 있나 뒤져봐야겠네요.

 

휠도 외경 사출을 얇게 뽑아서인지 약간 타원입니다.

 

근데, 마술사 손모양 같네요.

자! 여러분! 바퀴 네 개를 순식간에 바퀴 네 개로 만들겠습니닷!! ㅋㅋㅋㅋ

 

 

 

내장 부품들을 모아봤습니다.

기어 스틱이나 패달도 있는데 귀찮... ^^a"

 

 

 

요즘 레진 키트들은 사출을 아주 깨끗하게 잘 뽑는 거 같습니다.

 

 

 

문짝에 디테일도 몰드 상태가 아주 좋구요.

특히 센터페시아는 각이 빡! 살아 있어서 색칠하면 스케일감이 상당히 좋을 거 같습니다. (어차피 잘 안 보일거지만...)

 

 

 

사이드 미러는 거울면에 얇은 은박스티커를 붙이게 되어 있는데 깊이가 딱 그 정도만 허용될 정도라서, 제가 늘 써먹는 방법으로는 좀 힘들 거 같네요.

우측은 전면 그릴인데 사진엔 없지만 상단에 분할된 부품이 하나 더 있습니다.

와이퍼는 사진으로 잘 보이실지 모르겠는데 디테일이 아주 좋네요.

 

 

 

위에게 네모난 건 지붕입니다.

요즘 레진 키트들은 투명 레진을 사용하지 않고 사출을 하던데 이거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사출 상태를 보면 금속 금형은 아닌거같고...

 

 

 

암튼 굴절률은 그닥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투명 레진은 세월이 지나면 누렇게 황변이 심하게 되기 때문에 이 방법이 훨씬 낫긴 합니다.

 

 

 

지붕 안쪽에서 디테일이 들어가 있구요.

음... 너무 두꺼운 거 아닌가요. 하드탑이 아니라 직물인걸로 아는데...

 

 

 

나머지 부품들...

 

 

 

바퀴 축과 하판/상판 고정용 나사.

 

 

 

방풍창은 (아마도)PET 재질에 프린트, 재단이 되어 있습니다.

겉에 보호 필름이 있는 상태라서 좀 뿌옇네요.

앞유리는 휘어서 붙여야 하는데 이거 접착제 뭘 써야되지...

 

 

 

에칭도 조금 들어 있는데 5번 부품은 클리어 레드로 미리 인쇄가 되어 있습니다. (아이조아~ ^^)

 

 

 

거울용 은박지와 메탈 데칼(스티커 아니고 데칼...)

 

 

 

끝으로 데칼인데 구성이 단촐하네요. 로드카니까요. ^^

인쇄 상태는 괜찮은데 투명 여백은 좀 큰 편.

 

설명서는 다음 링크에 올려놓았습니다.

https://www.scalemates.com/products/img/6/9/5/1384695-46-instructions.pdf

 

이상이구요.

뭐 레진 키트들이 원래 심플하다보니 부품은 몇 개 안 됩니다.

하아 요거 무슨 색으로 칠할지 심하게 고민되네요. ^^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키트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miya] 1/24 Ford Focus RS WRC 02  (0) 2022.03.14
[Monogram] 1/24 Bugatti EB 11  (0) 2022.02.14
[Heller] 1/24 Bugatti EB-110  (0) 2022.01.23
[Fujimi] 1/24 Veneno (with Engine)  (0) 2022.01.05
[Tamiya] 1/24 Nissan R390 GT1  (0) 2021.11.2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