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amiya] 1/24 Porsche 911 GT2 Road Version (with 별매 에칭, 데칼)

키트 리뷰

by 슾선생 2015. 12. 15. 03:21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엔 Porsche 911 GT2 로드 버전을 소개 해 드릴까 합니다.

로드 버전은 SOGO 레이스 버전에서도 언급했듯이 부품구성이 대동소이하고 작은 전용 런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글에선 레이스 버전과 다른점만 언급하고, 별매 데칼인 Expotech LM99와 별매 에칭을 소개 하도록 할께요. ^^

 

 

  • Porsche 911 GT2 Road Version (Clup Sport)

 

 

로드버전이구요, '클럽 스포트'라는 부제목이 붙어 있는데 정확이 뭘 의미하는지는 모르겠구요.

유럽에 '클럽 카'라는 카테고리 같은게 있는거 같던데 아마도 그 기준에 맞춘 사양이라는 뜻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

 

특이한게 설명서에서는 복서가 아니라 V6, 450마력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GT2가 복서가 아닌가요??? (어리둥절....)

 

 

 

 

로드버전은 거의 대부분의 부품이 GT버전과 동일하구요.

레이스 버전과 동일한 런너에서 표시된 부품만 달라요.

 

 

 

 

프론트 스포일러.

근데 웃긴게 이 스포일러는 또 TAISAN 레이스 버전과는 같습니다.

 

 

 

 

그리고 로드버전에 추가된 전용 런너와 정체모를 은박(?)지.

 

 

 

 

일반 양산차에 들어가는 핸들, 기어, 주차브레이크와 콘솔, 번호판이 들어 있구요.

레이스버전과는 리어 윙과 사이드 스커트가 다르게 생겼으므로 해당하는 부품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인승이기 때문에 버켓시트가 하나 더 들어 있죠.(레이스 버전은 시트가 하나)

 

 

 

 

타이어는 당연하게도 트레드가 있는 타이어. 레디알인지 뭔지는 모릅니다. ^^;

 

 

아래는 로드 버전의 설명서구요.

설명서 다음에 별매 에칭과 데칼 리뷰가 있습니다.

 

 

 

 

 

 

 

 

 

 

 

 

 

  • Expotech LM99 Porsche 911 GT2

 

제가 구입한 별매 데칼인 Expotech LM99 차량의 자료 사진입니다.

유명한 팀도 아니었던거 같고, 뭔지도 모르고 그냥 이뻐서 구입했던거라서 자료도 없네요 ;;;

 

 

 

 

데칼 설명서.

지퍼를 열면 스뎅이 드러나는(밝은 회색 부분) 컨셉이 재밌어서 구입했던거 같습니다.

 

 

 

 

데칼 품질은 붙여봐야 알겠지만 그냥 보기엔 얇은 스튜디오27 데칼 같은 느낌인데요, 별로 기대는 안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이 Expotech 차량으로 만드려면 레이스버전 차량 + 로드버전의 프론트 스포일러, 리어 윙이 필요합니다.

 

사실 TAISAN 차량 한 대면 되는데, 그 녀석이 검은색 사출색이라 흰색 올리려면...

때문에 차라리 이 두 녀석을 합쳐서 Expotech 버전을 만들고 남은 부품을 합쳐서 로드버전의 개조 버전(?)을 만드는게 낫죠. (이해가 되셨을지 모르지만 여러분께는 중요한게 아니므로 그냥 넘어가셔도 됩니다 ^^)

 

암튼, 그래서인지 리어 스포일러의 윙이 레진으로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 데칼이 있는데 저해상도 잉크젯 프린터로 뽑은듯한 퀄리티의 시계네요. ^^;

 

대충 짐작컨데, 지퍼가 있는 데칼은 실크 스크린 인쇄, 시계는 레이저젯 인쇄 같습니다.

 

 

 

 

그리고 스뎅 재질인 부분은 이렇게 얇은 호일 스티커로 붙이게 되어 있는데 단차 제거하려면 템플릿으로만 사용하고 크롬 도색을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지 않을까 싶네요.

 

 

  • Photo Etching

 

이번엔 별매 에칭을 보겠습니다.

하도 오래되서 어디 제품인지 기억이 안 나네요. ;;;;;

 

 

 

 

부품수가 무려 51가지나 되는데 그냥 명칭만 적혀 있고 설명서 끝.

이 나이에 공부할 생각도, 시간도 없으니 대에에에에충 보고 알아서 써야겠죠? ^^

 

 

 

 

처음 보는 메이커였던거 같은데, 정확한건 직접 접어봐야 알겠지만 썩 나쁘진 않은거 같아요.

 

 

 

 

디테일 표현은 우수.

 

 

 

 

하지만 광택 표현이 살짝 아쉽.

 

 

 

 

에.......... 이게 뭣에 쓰는 물건인고~???

뭔가 템플릿같지만 정체모를 도톰한 종이 스티커가 들어 있네요.

 

 

 

후아~ 글이 길었네요;;;;

 

그럼 다음은 제작기에서 뵐께요.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모형 생활 되세요~ ^^

 

[제작기/Porsche] - Porsche GT2 Expotech LM99 (1. 바디 도색)

[제작기/Porsche] - Porsche GT2 Expotech LM99 (2. 내부 조립)

[제작기/Porsche] - Porsche GT2 Expotech LM99 (3. 완성)

[완성작/Cars] - [Tamiya] 1/24 Porsche 911 GT2 Expotech LM9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