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oshima] Subaru Sambar (Highroof 4WD)

키트 리뷰

by 슾선생 2023. 5. 18. 01:04

본문

이번에 소개드릴 키트는 스바루의 미니밴, 3세대 '삼바'입니다.

굳이 하이루프라고 적힌 걸 보면 낮은 지붕도 있는거겠죠?

 

이마이
아오시마

80년 이마이 금형을 인수해서 2003년부터 아오시마에서 찍어내고 있는 모양이고 바리에이션은 이 정도 있네요.

 

 

 

참고로 6세대 삼바인 이 녀석은 2013년에 신금형으로 출시됐는데...

.

.

.

못 생겼죠. ㅋㅋㅋㅋㅋ

 

뭐 이 녀석도 이렇게 바리에이션이 많이 있습니다만, 저언부~~~

...못생겼습니다. ^^a"

 

 

 

 

암튼 부품 구성은 이렇구요.

80년 금형인데 이렇게 상태가 좋다고?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깨끗하구요. (아마 개수했을지도...)

모터라이즈드 같은 컨셉 말고 금형 상태만 본다면 90년대 말 키트의 느낌입니다.

디테일도 제법 괜찮아서 '이마이 = 조립 완구' 라는 이미지가 있었는데 이미아, 쵸큼 다시 봤네요.

 

그리고 아래 내용 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28,800원짜리 키트가 구성이 꽤 푸짐하고 좋네요.

 

 

 

 

다... 다마스? ㅋㅋㅋㅋㅋ

 

다마스보단 좀 더 폭이 살짝 넓어서 좀 더 안정감 있어 보이구요.

전면부 가드는 박스 아트엔 없지만, 앞쪽 검은색 부품들이 툭튀라서 비율이 안 좋아보이는데 가드를 붙이면 툭튀 티가 안 나서 더 보기 좋은 거 같습니다.

뭣보다, 다마스랑 달라 보이라고...

 

지붕 선반 다리는 당연히 안 맞겠지... 했는데 딱 맞네요.

 

 

 

 

차체 내부와 하판 표면엔 엠보싱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뒤쪽은 금속 바닥 느낌을 내줘야 하려나요?

 

 

 

 

40, 41은 흙받이, 나머진 전면부 가드에 붙는 부품들.

42번은 와이어 장치인가본데 콩만한 차에 별게 다 붙어 있군요. ㅋㅋㅋㅋㅋ

 

 

 

 

브라운관 TV와 오디오도 들어 있구요. ^^

참고로 키트에 휠이 두 벌 들어 있는데 설명서엔 별도로 넣어준 깡통휠을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휠이 더 이쁜데?)

 

 

 

 

이 키트를 산 제일 큰 이유.

저는 이상하게 이런 일상 악세사리들에 자꾸 꽂힌단 말이죠. ㅋㅋㅋㅋㅋ

 

 

 

 

이게 따로 추가된 휠인가봅니다.

음........ 역시 아까 휠이 더 나은데요?

 

 

 

 

방풍창 품질은 조금 아쉽지만 그럭저럭 쓸만해보이구요.

마지막 비교 사진에서 위의 이미지에 가로방향으로 자글자글한 크랙처럼 보이는데 사진으로만 저렇게 보입니다.

몇 번을 다시 찍어도 저렇게 찍히는데 이유를 모르겠네요. (새로 산 카메라로 찍은 거 아니고 옛날 카메라...)

 

 

 

 

타이어도 사출 찌꺼기 없이 깨끗합니다.

아무래도 금형개수를 한거겠죠?

 

 

 

 

옛날 키트 아니랄까봐 철제 샤프트 ㅋㅋㅋㅋ

아, 조향됩니다. ^^

 

 

 

아, 이것때문에 조금 놀랐는데, 번호판용으로 프레스된 얇은 알미늄판이 들어 있습니다. 헐~

물론 플라스틱 부품으로도 들어 있구요.

 

 

 

 

그리고 은박 스티커와 데칼.

 

 

 

이 은박 스티커를 어디에 사용하라는 건지 설명서엔 없구요.

헤드/테일 램프 반사판 하라는 건가? 싶었지만 이렇게 큰 걸 넣어줫을 거 같진 않고, 아마 뒷좌석 바닥판에 붙이는 용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뭐 이런 거야.... 아~주 칭찬해 ^^)

 

 

 

데칼은 필름층 마진 줄이려는 흔적이 보이긴 하지만, 밑에 인쇄랑 위치가 딱 안 맞아서 실패. ㅋㅋㅋㅋㅋㅋ

 

리뷰는 여기까지...

설명서는 스케일메이트에 올려놓았습니다. (https://www.scalemates.com/products/img/1/0/3/1404103-24-instructions.pdf)

 

 


80년 금형인 구닥다리 키트에 28,800원이라는 가격을 감안하면 상당히 인심좋은 키트라고 생각됩니다.

가성비를 떠나서도 몰드 상태도 굉장히 멀쩡하고 디테일도 좋은편이라서 제품 자체에도 매력이 있는 거 같구요.

 

다만, 이 차가 납작한 슈퍼카도 아니고, 떡대 좋은 머슬카도 아니고, 전세계인이 다 아는 유명세가 있는 차도 아니다보니 남들 다 만드는 건 식상하다... 하시는 분들께 재밌는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뭐 사실, 보통 이런 키트는 남의 거 보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죠. ㅋㅋㅋㅋ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