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트] DUNE Ornithopter (Meng)

프라 소식

by 슾선생 2023. 11. 22. 09:32

본문

하코넨 아트레이데스

영화 듄의 오니솝터가 드디어 모형화 되는군요.

2023년 발매 예정이고 스케일 표시는 안 되어 있...

하코넨과 아트레이데스 버전 둘 다 비슷해보이지만 콕핏 부분 외엔 전부 다르게 생겼구요, 하코넨은 왕잠자리같고 아트레이데스는 말잠자리 같네요.

하코넨은 날개가 6장, 아트레이데스는 날개가 8장인데 날개를 접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가동식은 어렵다고 치더라도 선택해서 조립할 수는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물론 그동안에도 이런 3D 프린트물은 간간히 있어왔지만 프라모델화 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듄이라고 하면 옛날 스팅이 출연했던 실사 영화나 드라마를 기억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지금은 사라진 게임회사였던 Westwood에서 RTS 장르의 시작이라고도 할 수 있는 Dune2라는 게임으로 기억하는 사람이 더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듄2를 워낙 재밌게 했었다보니 소설도 재밌을 거 같아 읽어보려 했지만 도입부 등장 인물에서부터 이름때문에 좌절하고 읽어보질 못했네요. ^^a"

 

 

 

이게 듄2에 등장하는 오니솝터인데요, 몸통은 잠자리 스타일인데 갈매기 날개가 달려있었고 심지어 비행시엔 위의 동영상에 잠깐 보이는 것 처럼 Ornithopter라는 이름대로 날개를 새처럼 퍼덕거리는 설정이었습니다. ㅋㅋㅋㅋ

 

그 외에도 듄2에는 하베스터 수송선이나 하코넨 가문의 데버스테이터 같은 포신 두 개 달린 탱크같은 로망 가득한 메카닉이 있었더랬습니다.

 

 

 

암튼 그로부터 2021년 영화 DUNE에서 멋지게 리디자인된 오니솝터.

영화 발표때부터 오니솝터 디자인이 궁금했었는데 아주 멋지게 뽑아줬죠.

 

 

 

 

날개 작동 방식을 라퓨타의 Flaptter 처럼 바꾼것도 아주 좋은 거 같구요.

 

 

 

암튼 그래서 모형화 되기를 손꼽아 기다렸는데 참으로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

자~ 이제 가오겔의 밀라노만 나오면 되는데... 쩝...

 

 

 

그리고 이렇게 하베스터도 같이 공개가 됐긴 한데요, 에.... 이건 돈 주고 사긴 좀 애매해 보이긴 합니다. ㅋㅋㅋㅋ

아마 영화 파트2나 3에선 다른 메카닉도 등장하지 않을까 싶은데 지상병기가 나오지 않으려나요? ^^a"

 

 

 

----------------------------------------------------------------------------------------------------------------- 2023. 10. 07

 

 

 

 

 

리뷰, 가조립 영상이 올라와 있길래 첨부합니다. (2023. 11. 22)

영상 외부 임베드가 막혀 있어서 링크로 바꿨습니다.

 

근데...... 오니솝터, 작아도 너무 작네요. 진짜 왕잠자리 크기라니... ;;;;

반다이 스타워즈 비클 시리즈급.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