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PC] 1/72 Space 1999 Eagle Transporter

키트 리뷰

by 슾선생 2023. 1. 18. 13:57

본문

'Space1999'라는 70년대 영국 SF 드라마에 등장하는 'Eagle Transporter'라는 우주선입니다.

 

국내 방영에선 '우주대모험 1999' 이라는 제목으로 방영했었고 우주선은 독수리호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어릴적 달기지에서의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에 엄청 빠져서 봤던 기억이 납니다.

특촬물이라 제작비 때문인지 지금 생각해보면 배우들 얼굴 클로즈업 씬이 엄청나게 많았던 거 같네요. ㅋㅋㅋ

 

당시 전세계적으로 꽤 인기가 있었기 때문에 이후 영향을 받은 작품들도 제법 있는 걸로 알고 있구요 특히나 서양 덕후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압니다.

 

나무위키를 보니 스타워즈의 밀레니엄 팔콘의 초기 디자인이 이글수송선과 너무 닮아서 빈정상한 조지 루카스가 아예 새로 디자인한 게 지금의 밀팔이고 그래도 디자인했던게 아까워서 디자인 수정해서 사용했는데 그게 Ep.IV 처음에 레아공주 붙잡히면서 등장하는 '블록케이드 런너'라고 하네요. (진짜???)

 

 

 

어릴 땐 아카데미(였던걸로 기억)에서 프라모델로 있었던걸로 기억하구요. (아마 소장중이신 분들도 계실듯...)

키트는 펀디멘션이라는 처음 보는 메이커의 75년 금형을 에어픽스, AMT, MPC에서 재포장해서 판매했나 봅니다.

금형 크기의 한계때문인지 스케일도 1/96이라는 아주 요상한 스케일이구요.

 

 

 

그렇게 그 후로 키트화 된 적이 없다가 2015년에 MPC에서 신금형으로 1/48이라는 거대한 스케일의 제품을 출시한 모양입니다.

 

 

 

 

1/72 스케일로는 보시는 제품들이 전부구요.

2013년에 신금형을 출시한 제품과 지금 리뷰하는 제품은 재포장이 아니라 2019년에 또 한 번 신금형으로 출시한 제품인 거 같습니다.

 

저도 재포장인가 싶어서 자세히 살펴보니, 13년판과 달리 골조도 전부 재현이 되어 있고 컨테이너도 6조각으로 아예 다르게 찍은 걸 보면 신금형이 맞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링크도 끊어져 있는 듯...)

 

암튼 그렇구요. ^^a"

등장 기체가 몇 종류 안 되지만 그 나마도 기본 우주선 형태에서 부스터나 레이저, 화물칸 장착 여부로 용도가 구분되는데, 연구소+부스터 장착 버전이 올해 출시될 모양입니다.

 

 

 

참고로 공격기는 요래 생겼습니다. 레이져를 뿅뿅 쏘고 다니죠. (2018년 출시)

 

 

 

박스 뒷면.

 

 

 

박스 옆면.

 

 

 

특이하게 속박스 옆면에 데칼 가이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부품은 이렇게 들어 있는데 납작한 박스에 어떻게 다 우겨넣었는지 리뷰한다고 사진찍고 다시 넣느라 고생했습니다.

기체 디자인 특성상 반복 런너가 상당히 많네요.

저도 MPC 제품은 처음 열어보는건데 런너 번호는 딱히 없는 거 같습니다.

 

 

 

 

이렇게나 긴 부품...
사다리인 줄...

컨데이너 크기가 손바닥보다 조금 작네요. ㄷㄷㄷㄷ

 

 

 

 

슬라이드 금형이 필요 없는 구조인데...

기체 구조상 다리(?)가 4개라서 같은 런너가 무려 4장입니다.

 

 

 

 

부스터 4개가 달려 있기 때문에 같은 런너가 4장.

 

 

 

 

머리 크기도 상당하죠? ^^

헤드는 위아래가 같은 형상이고 컨테이너도 전후좌우 형상이 대칭이고, 가슴(?)과 엉덩이(?)의 위쪽 골격도 같은 구조라서 역시 같은 런너가 2장입니다.

 

 

 

 

읭? 여기에 슬라이드 금형을 왜 썼지... 라며 보니 그냥 런너 생긴게 저런겁니다. ^^

역시나 같은 런너가 2장.

 

 

 

 

굵은 금속봉과 나사도 들어 있는데 자석에 철썩 붙네요.

받침데 사출은 잘 했는데... 기왕이면 모양 좀 신경 써 줬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ㅡㅡ

아무래도 여자 가슴속옷에 넣어야 할 것 처럼 생긴 건 좀 글쵸. ^^a"

 

 

 

 

조종석 창문 붙는 데칼엔 드라마속 주인공들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데칼은 일제보다 품질이 좋아보이고 필름 마진도 아주 타이트한게 좋네요.

 

 

 

1/72이라곤 해도 아무래도 우주선이다보니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완성하면 못해도 30cm는넘지 않을까 싶네요. ;;;;

중복 런너가 많다보니 정작 리뷰할 내용은 별로 없네요.

 

설명서는 스케일메이트 링크로 걸어놓겠습니다.

https://www.scalemates.com/products/img/1/5/0/1217150-75-instructions.pdf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