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evell] 1/24 '65 Shelby Cobra 427

키트 리뷰

by 슾선생 2022. 9. 2. 02:01

본문

오늘 막 도착한 따끈따끈한 키트입니다...라고 하기엔 썩은 구닥다리 금형의 재포장입니다.

제가 코브라 키트가 한 개도 없어서 하나 들이긴 해야겠는데 금형들이 다 썩은 키트밖에 없어서 미루고 미루다가 이번에 데칼 추가해서 걸프 도색 버전으로 나오길래 그냥 구입했습니다.

 

사실 1/24 쉘비 코브라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디테일로는 고가의 멀티미디어 킷인 MFH가 갑이고, 프로포션으로는 단종된 모노그램제가 갑입니다.

후지미제는 제가 고증 따지는 사람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너무 엉터리라서 타협할수밖에 없는 제품이 바로 이 레벨제입니다.

 

개인적으론 어떻게든 중고로 모노그램제를 하나 장만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의외로 시세가 상당히 착한편)

저도 모노그램제를 추가로 구입하긴 했지만, MFH도 그렇고 코브라는 어떤 제조사 제품을 구입하더라도 만들기 수월한 제품이 전무하다는 건 참고하시길...

 

 

 

레벨 특유의 옆개봉식 박스이고, 뒷면은 작례와 도료번호, 간단한 설명들이 적혀 있습니다.

작례를 보면 볼륨감은 MFH와 거의 비슷하지 않나 싶습니다.

 

 

 

구성은 옛~~날 레벨 제품다운 너덜너덜한 런너 몇 장과, 타이어, 데칼이 들어 있습니다.

 

 

 

먼저 바디를 살펴보면 상당히 좋은 프로포션을 갖고 있습니다.

원래 427의 볼륨이 꽤 오묘해서 보는 각도에 따라 확확 바뀌는데 특히나 이렇게 둥글고 작은 차체의 차량들은 축소되면서 볼륨을 의도적으로 조금 과장해줘야 오히려 어색하지 않게 되는데 그런 점도 어느정도 반영이 된 거 같습니다.

 

 

 

다만 표시된 부분의 볼륨이 좀 약한 거 같습니다.

좀 더 곡선으로 위로 살짝 불룩해야 되지 않나 싶은데요...

 

 

이렇게 말이죠...

근데 이 걸프버전의 박스 아트를 다시 보면 또 직선으로 떨어져서 이쯤되면 취향의 영역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제 개인적인 취향은 좀 더 불룩한 게 되겠네요.

 

뭐, 이베이에서 모노그램제를 질러 놓았으니 도착하면 비교 해보기로 하고 런너들을 살표봅시다.

 

일제 키트들처럼 런너가 A, B, C 이런식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구분만 하겠습니다.

 

 


 

 

양각된 계기판이 90년대 이전 구닥다리 금형임을 말해줍니다.

 

 

 

안쓰는 부품같지만, 텐트천의 직조물 표현이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욕조는 문 안쪽 부품이 안보이네요?

 

 


 

 

한동안 모노크크 차체만 보다가 오랜만에 프레임 구조를 보니 반갑네요.

 

 


 

 

시트가 아주 귀엽게 생겼네요.

음... 뜬금없이 궁금한게...

이런차들을 최신 기술로 복원한다면 시트를 저대로 복원해야 할까요? 아니면 레카로 시트로 바꿔야 할까요? ^^a"

 

 


 

 

도금 파츠는 전반적으로 실망스러운데, 먼저 '배 가르기'로 양면 분할되어 있는 머플러가 반겨줍니다. ㅡㅡ;

 

 

 

와이퍼가 창틀에 붙어 있습니다. (유리에 안 붙어 있는게 다행이라면 다행 ㅋㅋㅋㅋ)

 

 

 

도금 런너는 전반적으로 품질이 좋지 못합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도금 품질은 괜찮은데 도금 전 사출 상태가 좋지 못하다고 해야겠네요.

암튼 이건 도금 벗겨내고 작업하는게 나을 거 같은데, 문제는 레벨 키트의 도금 파츠는 프라이머가 잘 안 벗겨진다는 거...

 

 


 

 

표면이 매끈하지 못합니다.

 

 

 

투명도는 괜찮은 편인데 표면 때문인지 굴절도 좀 있구요.

 

 

 

앞이 통유리가 아닌 버전용 바람막이도 들어 있긴 하네요.

 

 


 

 

의외로 유색 클리어 부품이 들어 있네요. 확대하면 안에 디테일도 들어가 있어요. ㅋㅋㅋㅋ

 

 

 

타이어는 고무가 아니고 비닐 계열입니다. 이게 PVC였던가요...

 

 


 

 

레벨 제품이라서 데칼은 이테리제가 들어 있습니다.

품질이 아~주 좋죠. ^^

 

설명서는 Scalemates에 올려놓았습니다.

https://www.scalemates.com/products/img/5/9/7/1418597-58-instructions.pdf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키트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imil R] 1/24 Ford GT MATECH  (0) 2022.10.19
[Monogram] 1/24 Shelby Cobra 427 S/C  (0) 2022.09.18
[Tamiya] 1/24 Eunos Roadster  (0) 2022.08.26
[NuNu] 1/24 BMW 320i DTCC '01 (E46)  (0) 2022.08.09
[Meng] 1/24 Jeep Wrangler Rubicon 2-Door  (0) 2022.06.1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