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amiya] 1/24 Nissan Skyline GT-R V-spec II (R34)

완성작/Cars

by 슾선생 2020. 9. 19. 01:06

본문

 

 

 

 

 

 

 

 

 

 

 

이 번 촬영은 부스 촬영이야 문제될게 없는데, 자연광 촬영이 정말 난해했습니다.

 

밖은 쨍한데 실내는 어두워서 광량 확보가 안 되다보니 차는 새카맣고 주변은 하얗게 날아가는 상황에서, 광량이 부족하다보니 셔터 스피드도 확보가 안 되서 그냥 시커멓게 찍고 밝게 보정하는 수 밖에 없는데 색상마저 블루+메탈릭이다보니 이건 뭐 난이도가 너무 높은데요??? ;;

 

그리고 Mica Blue가 Hue값이 청아한 파랑과 부드러운 옥빛을 동시에 갖고 있는 참 오묘한 색이다보니 실제 보이는 색상을 사진으로 잡을 수가 없네요. 물론 제가 사진에 대해 무지하기 때문이겠지만 암튼 너무 어렵습니다.

 

실제 육안으로도 주변 라이트 상황에 따라 느낌이 확확 변하는게... 제가 여태 찍어본 색상들 중에서 난이도 Top3안에 드는거 같습니다.

 

바디 마무리를 20년 전에 했던거라 요즘 제작한킷과 달리 표면 리플렉션이 흐릿한 느낌이 있는거랑, 헤드램프 커버 가장자리에 검은색으로 씰링 표현했으면 훨씬 더 깔끔했을텐데 그걸 놓친게 아쉽네요.

 

정말로 타미야 다운 키트가 아닐까 생각이 되고, 의외였던게 과거 타미야 키트들이 부분 도색 포인트가 상당히 많습니다.잦은 마스킹과 붓도색 포인트도 상당히 많고 도색 과정이 칼라당 1회 도색으로 안 끝난다는 걸 20년이 지난 오늘에서야 자각하게 됐네요. 헐...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2020/09/12 - [제작기/Nissan GT-R34] - [Tamiya] 1/24 Nissan Skyline GT-R V-spec II (R3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