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료] AK Super Chrome

프라 소식

by 슾선생 2022. 3. 10. 04:18

본문

 

도료 및 웨더링 재료, 매거진 업체인 AK Interactive에서 크롬 도료 신제품이 나오는가 봅니다. (전용 희석/세척 신너도...)

 

설명에 '초미세 입자의 잉크 베이스' 라는 것만 봐도 Molotow의 리퀴드 크롬 유사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뚜껑 오픈했을 때 액상의 찰랑거림을 보면 리퀴드 크롬보다는 좀 더 묽어 보이는 게 아마도 분사하기 편할 거 같습니다.

뭣보다 리퀴드 크롬은 에어브러쉬로 도색하면 오히려 크롬 효과가 잘 안 납니다.

[알아두면...] - 크롬 코팅 테스트 (with Alclad II Varnish)

[Molotow] Liquid Chrome Marker 클리어 코팅 실험 3

 

샘플 작례는 레진 키트 표면을 고운 스폰지 사포로 정리하고 하도 없이 바로 분사했는데 대충 뿌려도 크롬 효과가 잘 나오긴 하지만, 'SUPER'라기엔 살짝 아쉬워 보이는 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크롬 도료가 그렇듯이, 이 제품도 설명에서 하도 표면이 매끈하면 크롬효과가 좋아진다고 하니 크롬 효과는 기대해 봐도 될 거 같네요.

 

특이하게 영상 말미에 손으로 막 만지고 있는데 건조 후에 만지면 안 되는 리퀴드 크롬이나 GSI 맥기 실버와 달리 완전 건조가 되면 만져도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역시 최대 관건은 클리어 코팅이 가능 여부일텐데, 국내 입고되면 구매해서 써보고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