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트] 아우디 A4 BTCC (NuNu)

프라 소식

by 슾선생 2022. 4. 6. 00:29

본문

 

크하~ 하비서치에 NuNu제 아우디 A4 BTCC 차량의 사출 이미지가 올라왔습니다. ^^

제 차가 아우디 S4라서 제작년 라인업 발표됐을 때 좋아라 했었는데 이 속도면 올해 출시되지 않을까 싶네요.

 

 

 

지브리 스튜디오의 '센과 치히로' 처음과 끝에 등장하는 차량이죠.

1세대 A4 B5 모델입니다.

그놈이 그놈 같기도 하고 코드명이 혼란스러울 분들도 계실 거 같아서 잠깐 정리 겸 짚고 넘어가자면...

 

 

 

  A4 S4
C4  
B5
 
B5 (Facelift)
B6
B7

아우디는 A4, A6, A8 이런식으로 앞의 A가 그레이드, 뒤의 숫자가 차체 크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2000년대 초까지 BMW는 3, 5, 7 시리즈로 홀수만 사용하고 아우디는 짝수만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그런거 없고 나도 중간 크기 찍어야겠어...로 바뀐지 오래 됐구요.

암튼 앞의 그레이드인 A는 A -> S -> RS -> R 이렇게 순서로 고성능 등급이 되고 Suv인 Q가 마지막에 생겼지요.뭐 다 아실 얘기라 여기까지만...

 

테이블 좌측의 B로 시작하는 이름이 코드명입니다. A4와 S4는 B5 후기형부터 디자인 비용 절감 차원에서 외모를 공유하기 시작했는데, 알맹이는 전혀 다른 녀석이죠. (BMW 3시리즈와 M3의 관계랑 같은 맥락)

 

그리고 B7부터 범퍼리스 스타일로 TT처럼 위아래 그릴을 한 덩어리인 것 처럼 디자인이 바뀌었구요.

S4는 B7까지가 자연흡기 4,200cc V8엔진이고 이후로는 배기량을 줄이고 과급기가 장착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제 차는 B6 S4고 NuNu의 키트는 A4(B5 초기형) 모델인데 B5와 B6는 분위기가 많이 비슷하긴 하지만, 지극히 개인적으로 아쉽긴 합니다.

제게서 차 욕심을 싹 날려버린 차량이기도 하고, 작은 차체에 고배기량 자연흡기 V8에다 콰트로 4륜이다보니 마땅히 바꿀 차가 없어서 계속 못 바꾸고 있었구요.

 

그러다가 VW 골프 R400에 확 꽂혀서 옳다쿠나 했지만, 공교롭게도 폭스바겐에서 디젤 게이트 터지면서 R400은 드랍됩니다. (차량 교체의 희망이 산산조각 ㅜㅜ)

 

이젠 점점 더 이런 컨셉의 차는 나오기가 힘들텐데, 갈수록 바꿀차가 더 없어지는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좀 더 타다가 퍼지면 독일에 리빌트 보내놓고, 데일리 카 하나 사서 출퇴근이나 하는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기차는 로망도 없기도 하고, 아직도 베타 테스트라고 생각되기도 되서 논외.

 

 

주절주절 말이 길었네요.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