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트] Celica GT-FOUR(st205) 랠리차량 (D.Modelkits)

프라 소식

by 슾선생 2023. 10. 28. 02:56

본문

 

Rally de Portugal 1995 Rally Monte Carlo 1995

Toyota Celica GT-FOUR 랠리 차량이 키트화 됩니다.

23년 발매 예정이고 가격은 대략 62유로쯤....

음.. 이젠 에칭같은 디테일업 소재가 포함된 올인원 풀키트 가격대를 평균 8만원선으로 봐야겠네요.

 

저는 이 차량이 당연히 키트화 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셀리카 참 징하게 나오네... 했는데 지금까지 이 차량 인젝션 키트가 없었다는 걸 오늘 알았습니다. ;;;;

진짜 의외라서 놀랐구요, 아마, Castrol 리버리 키트가 많은데다 동그란 램프는 코롤라, 길다란 바디는 이전 세대 셀리카... 이래서 헷갈렸었나봅니다.

개인적으론 싫어하는 디자인이라서 관심이 없었던게 제일 컸겠네요. ㅋㅋㅋㅋㅋ

 

ST205는 6세대 모델이고 셀리카로는 마지막 WRC 참가 차량인데, 그 이유가 꼼수쓰다 걸려서 WRC 점수 모두 몰수 당하고 다음해에도 출전 금지까지 당했다고 합니다. 토요타로서는 흑역사죠. ㅋㅋㅋㅋ

그동안 인젝션 키트화 안 됐던게 혹시 이 이유 때문이었으려나요? ^^a"

 

D.Modelkits라는 제조사는 생소하게도 포르투칼 제조사인데 1년쯤 전에 포드 시에라 코스워스를 발매했었습니다.

[프라 소식] - [키트] Ford Sierra Cosworth 4x4 (DM Modelkits)

구성이나 품질이 벨킷급이었던걸로 기억하구요.

부품 분할면에선 썬바이져도 분할되어 있는 등, 벨킷보다 한 수 위라고 볼 수도 있지 싶습니다.

 

 

 

그리고 내년(2024)엔 에스코트 97, 98년 WRC 차량도 예정되어 있네요.

 

 

 

참고로 타미야의 이 녀석들과는 그릴이나 윙 생긴게 다르구요.

뭐... 타미야의 이 3개도 앞범퍼 형상이 조금씩 다르긴 합니다.

 

암튼 절판된지 하도 오래되서 데칼 살아 있는 건 전무한 상태인데, 별매 데칼인 슌코제 데칼 역시 먹고 죽을래도 구할 수가  없기 때문에, 좀 다르긴 하지만 저 녀석들로 위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a"

그런 의미에서 슌코야 에스코트 데칼 재판 좀...(푸조 405도...) ㅜㅜ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