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트] Nissan Fairlady Z (Z32) 300ZX Twin Turbo (하세가와)

프라 소식

by 슾선생 2023. 10. 1. 15:55

본문

아래 내용 추가하면서 이전 글(2023.9.6)은 접어 놓았습니다. 요기를 눌러 펼쳐 보세요.

 

닛산 4세대 '페어레이디 Z'가 하세가와에서 신금형으로 출시됩니다. (11월 예정)

역시 엔진은 생략되어 있고, 썸네일 이미지를 보면 마스킹 씰 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투명부품 도색하기 편할 거 같네요.

 

 

 

기존 키트화 된 300zx(이하 z32)는 후지미와 타미야가 있습니다.

 

후지미는 후지미 답게 엄청나게 많은 그놈이 그놈인 파생형 제품들로 와글와글하구요,

타미야는 작년인가에 출시했던 240z 덕에 1세대~7세대 까지 모든 세대의 Z를 다 갖추게 됐네요.

 

두 메이커 모두 89년 금형인데 후지미는 울궈먹을대로 울궈먹어서 금형 상태가 안 봐도 짐작이 되구요.

 

타미야는 바리에이션이 없어서 금형상태는 괜찮겠지만 아무리 타미야라고 하더라도 89년 기술인지라, 최신 키트들과 비교하면 패널라인도 넓고 몰드 섬세함, 조립 편의성 등등 비교되긴 하죠.

 

그리고 타미야 로드카 제품들의 공통 문제점인 깡총한 프로포션도 최신 하세가와로 갈아탈 이유가 되구요.

 

 

 

그리고 제목이 너무 길어서 생략했는데 2x2버전입니다.(위가 2x2, 아래는 2인승)

그런고로 하세가와답게 바리에이션 키트로 2인승 버전도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 주유구 위치 때문에 바디 금형을 새로 찍어야 되서 좀 골치아프긴 하겠네요. (근데 바디는 원래 6면 금형일테니까 한 면만 금형 새로 파면 되긴 해서 가능성은 있죠)

 

 

 

배리에이션 키트를 예상해보자면 요 컨버터블이나 일본 경찰차가 있을거 같구요.

 

 

 

그게 아니면 이런 Nismo나 기타 외장 튠 차량도 있을 수 있구요.

 

 

 

Z32도 경주 차량이 있긴 한데 이건 뭐 완전 신금형 수준으로 새로 파야 될 수준이라서 아쉽지만 가능성이 희박하겠네요. ^^a"

 

 

 

개인적으로 못생긴 부가티 EB110 외형을 카피한듯한 디자인이다 보니 Z 역시 못생긴걸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근데 하세가와가 사진을 잘 찍은건가 왜 괜찮아 보이지???? ㅋㅋㅋㅋㅋ

뭐 어쨌거나 하세가와 신금형이니 하나 정도는 구입할 거 같습니다.

 

 

 

끝으로 실차 영상 하나 올리면서 마칩니다.

휠만 바꿔줘도 분위기 확 달라지는 차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구요.

키트에선 프론트의 Z 양각 로고가 그냥 데칼이라서 엠블럼의 입체감을 원할 경우, 별매 파츠를 기다리거나 에폭시나 레진 코팅을 하는 수 밖에 없을 거 같습니다.

 

 


 

 

2023년 제61회 전일본 하비쇼의 하세가와 부스 정보가 루리웹에  올라왔길래 출처 따라가보니 영상이 있네요. (3:26부터...)

도색 샘플 옆에 가조립 샘플도 보이는데, 그냥 가조립만 해도 제법 봐줄만 할 거 같군요. 호오~

 

 

 

 

아마도 마지막 사진이 가조립 이미지인 거 같구요.

 

 

 

발매는 11월 15일, 가격은 3,300엔으로 꽤 혜자스러운 가격이네요.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