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amiya] 1/24 Morris Mini Cooper Rally -파트2

제작기/Mini

by 슾선생 2015. 11. 17. 04:19

본문

안녕하세요. 드디어 구형 미니 랠리의 작업을 재개했습니다.

원래 오늘은 DBS 바디를 도색할 생각이었는데 비가 오는 바람에 요놈을 붙잡게 됐네요.

 

작업하다 멈춘지 좀 되다보니 부품 몇 개를 잃어버렸습니다. ;;;

제가 멀티 안 하는 이유중에 하나...

 

지난 제작기에 이어 이번엔 껍데기 도색 완료, 하체 조립 완료까지 했네요.

 

 

 

휀다 가드(?)에 리벳이 몰드되어 있는데 메탈 강구를 사용하기 위해 구멍을 뚫었습니다. 뾱뾱뾱

 

 

 

바디 작업 시작.

반 나눠서 사포질 한 것, 안 한것.

그냥 찍어봤어요. ^^

 

 

 

뭣 때문이었는진 모르겠는데 퍼티 만질일이 있어서 남은걸로 장난 좀 쳤습니다.

대충 주물주물하고 적당히 굳었을 때 칼로 깎아서 RC카 바디를 만들었습니다.

프레임, 서스 등등은 언제 하기나 할지.... ㅋㅋㅋㅋㅋ

밑에껀 비모~

 

 

 

흠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열심히 사포질을 마무리하고...

 

 

 

1단계 콤파운딩으로 깊은 스크래치만 잡아주고...

 

 

 

 

 

 

2단계 콤파운딩하고 깨끗이 씻어주고...

노출이 안 좋았는지 이번 제작기 사진은 노이즈가 심하네요. ㅡㅡ;

 

 

 

 

3단계 콤파운딩하고 또 씻어주고...

 

 

 

 

마지막 콤파운딩하고 또 씻어주면 끝~

올록볼록한 요철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칠 벗겨지지 않도록 계속 신경써가면서 문질러줘야되서 적잖이 스트레스가... ㅡㅡ;

 

 

 

부분 마스킹 꼼꼼하게 해 준 후에 검은색을 드디어 칠했습니다.

여기서부터가 최근 찍은건데 여기부터는 노이즈가 적네요.

밤에 형광등에서 사진찍으면 광량 잡기가 너무 힘들다는...

 

 

 

 

모형계의 은총과도 같은 타미야 마커.

무광 검정, 은색 두 개만 있으면 많은 부분이 편해집니다.

심지어 이런 엣지 부분의 도색은 붓보다 훨씬 깔끔하게 잘 나오죠.

 

 

 

하지만 마커 팁이 두껍다보니 결국 붓을 들긴 들어야 되는... ㅋㅋㅋㅋㅋ

 

 

 

 

원래는 검은색을 채워야 합니다만 깔끔하게 칠할 자신도 없거니와 그런 스트레스 받고 싶지도 않아서 워싱을 진하게 넣었는데 느낌 훨씬 좋습니다.

앗싸~ 얻어걸렸음. ㅋㅋㅋㅋㅋ

 

 

 

 

바디 내부 도색하면서 윈도우 프레임 투톤 도색도 해 주고...

옆유리 테두리는 안쪽만 검은색이고 앞뒤는 고무 프레임이 은색 몰딩을 감싸는 식으로 되어 있더군요.

지난 제작기를 보시면 은색으로 미리 칠 해 놓았기 때문에 이번엔 프레임 가운데를 0.1mm 라인테이프로 마스킹하고 검은색을 뿌려주는 식으로 표현했는데 제법 만족스럽게 나왔습니다.

분명히 마스킹하는 사진도 찍은거 같은데 없네요. 이메~지네이션~ ^^a

 

 

 

마지막으로 먹선 넣으면 바디 도색은 끝입니다.

 

 

 

기타 자잘한 붓도색할 것들도 다 마무리.

 

 

 

기어봉이 없어졌어요. ㅜㅜ

부랴부랴 뿌리가 될 부분을 대충 빚어놓았습니다.

 

 

 

계기판에 데칼 붙여주고 클리어부품 접착제로 코팅....은 아직 하기 전이네요. ^^;;;

저 도색방법 볼수록 맘에 드네요.

워뗘유~ 괜찮쥬?

 

 

 

ㅈㅏㅇㅏ~

이제 조립을 해 볼까요? 므흣~

도색 되어 있는걸 조립할 때는 기분이 참 째집니다.

 

 

 

금형이 워낙 오래된 탓에 잘 안 맞더군요.

사출자국은 파팅라인수준이 아니라 큼직한 단차가 되어 있고...

 

 

 

물고기도 아닌게 뭔놈의 지느러미가 그리 많은지... ㅡㅡ;;;

 

 

 

 

이제 콩만한 바퀴 낑겨주면... 짠~ 다 됐네요.

투덜거리면서 조립하긴 했어도 작고 앙증맞은 귀여움 덕에 조립이 상당히 즐겁습니다.

 

타이어는 지느러미 제거 했는데도 저렇게 자국이 남네요.

 

그나저나 이거 정말 무쟈게 손 많이 가네요.

부분도색할게 많아도 너무 많아요.

혹시라도 이 키트 만드실 분들은 웬만하면 붓질하세요. ㅋㅋㅋㅋㅋ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이제 다음 제작기로 완성이 될거 같네요.

 

 

 

모두 즐모하시고 건강하세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