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Xinshi Hobby] Metal Slug 3 - 01. ASV Astro Slug

키트 리뷰

by 슾선생 2023. 2. 24. 15:15

본문

신시하비의 메탈 슬러그 시리즈 2탄, '메탈 슬러그 3'의 1번 키트는 아스트로 슬러그입니다.

 

 

 

1탄에 비해 전반적으로 부품수가 조금 많아졌습니다. (크기도 좀 커진 느낌)

 

 

 

 

자이언트 로보의 리벳처럼 금형 사출상 어쩔수 없이 옆구리쪽 리벳이 물방울이 됐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물방울 오른쪽의 사각형 패널라인은 거의 직각으로 파여 있네요. (어떻게 한거지??)

 

 

 

마찬가지로 옆구리쪽 리벳은 물방울이 되어 있구요.

이곳의 사각형 패널라인은 비스듬하게 파여 있구요. (이게 정상인건데...)

그리고 수축들이 좀 보이네요.

 

 

 

날개의 구실을 할까 싶은 앙증맞은 날개.

 

 

 

 

헛, 사출 불량이 있습니다.

박스 여섯 개 전부 사진찍으면서 보니까 봉지 안에 이물질도 좀 있고, 사출 불량도 있는게... 전반적으로 1탄처럼 깔끔하지 않네요.

 

 

 

 

 

 

 

 

여지없이 슬라이드 금형이 사용된 걸 보면 1탄처럼 설계나 제품 기획엔 공을 들인 티가 나고요.

 

 

 

 

시리즈 2탄의 키트 전부 요 개틀링 부품은 4번, 5번 키트에도 똑같이 들어 있습니다.

총구는 슬라이드 금형으로 구멍을 파 놓았구요.

 

이처럼 전반적으로 설계나 제품 기획은 공을 많이 들인 티가 납니다만, 그에 반해 품질이 떨어지게 된 건 제품 찍을 때 문제가 됐다는 건데 말이죠...

그리고 그게 검수에서 제대로 걸러내지 못했다는 건 대체로 타이트한 일정, 즉 높은 확률로 납기일이 촉박했던게 아닐까 싶네요.

 

 

 

 

노란 건 요녀석의 포탄이랑 이름표(?)인가보네요. ^^

 

 

 

 

역시나 아랫방향으로 물방울 형태가 된 리벳.

 

 

 

각 박스마다 G로 시작하는 런너가 한두개 들어 있고, 그게 '레벨 아머'의 부품입니다.

 

 

 

 

요건 거치대용 부품.

 

 

 

 

투명 부품에 불만이 좀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C형 고리 찍겠다고 슬라이드 금형까지 쓰는 건 칭찬.

 

 

 

근데 투명도가 위에 보호 필름 씌운 것 처럼 뿌옇습니다. (사진은 그나마 덜 뿌옇게 나왔네요)

표면 상태는 괜찮아 보이는데 뿌옇구요 모든 키트의 투명 부품 공통적으로 뿌옇네요. ㅡㅡa"

 

 

 

그래도 굴절도는 괜찮습니다.

그리고 얼핏봐선 잘 안 보이긴 한데, 미세하게 틴팅이 들어가 있습니다. (모든 투명 부품 공통)

 

 

 

 

메탈 슬러그 3은 외계인들이 등장하는데 그 녀석입니다. (박스 아트에도 그려져 있네요)

연질이구요. 조형은 아주 좋은데 사출은 딱 연질 부품 출력물 정도입니다. (안 좋다는 뜻 ㅋㅋㅋㅋ)

뭐 근데... 연질로 찍을 수 밖에 없는 조형이긴 해요. ^^a"

 

 

 

 

씰은 스티커와 데칼 각각 한 장씩 들어 있구요.

스티커의 재질이 좀 애매한데, 비닐도 아니고 이걸 뭐라고 해야 하려나요. 마치 아~주 얇은 PVC?

암튼 꽤 반투명해서 그대로는 밑색을 못 가릴 거 같네요.

 

데칼은 투명 필름 마진없이 잘 찍혔고 보기엔 두께도 얇아보입니다. 밑색 차폐가 잘 될진 모르겠네요.

그리고 데칼에 눈금 줄로 구분된 부분은 '레벨 아머' 용 무늬인가 봅니다.

 

리뷰는 여기까지구요 늘 그렇듯 설명서는 스케일메이트에 올려놓았습니다.

https://www.scalemates.com/products/img/9/5/9/1454959-54-instructions.pdf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키트 리뷰] - [Xinshi Hobby] Metal Slug 3 (6+1)

[키트 리뷰] - [Xinshi Hobby] Metal Slug 3 - 02. SV-H03 Slug Copter

[키트 리뷰] - [Xinshi Hobby] Metal Slug 3 - 03. SVX-22UG Drill Slug

[키트 리뷰] - [Xinshi Hobby] Metal Slug 3 - 04. SVX-17M Slug Mariner

[키트 리뷰] - [Xinshi Hobby] Metal Slug 3 - 05. SVX-15D Slugnoid

[키트 리뷰] - [Xinshi Hobby] Metal Slug 3 - 06. M34 3-ton Truck

[키트 리뷰] - [Xinshi Hobby] Metal Slug 3 - 07? Rebel Armo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