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Xinshi Hobby] Metal Slug X (6+1)

키트 리뷰

by 슾선생 2022. 12. 29. 04:21

본문

어제 요놈이 도착했네요.

구매 시기를 놓친 후 깜빡하고 있었던건데 뒤늦게 구했습니다.

저는 이베이에서 어렵게 구했는데 HLJ에서도 정가에 판매중이군요. 쳇!!

 

 

 

겉 박스를 열면 이렇게 6개가 빼곡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러고도 가격은 8만원 안팎의 엄청 저렴한 제품이죠.

그렇다고 품질이 구린가 하면 전혀 아니올시다구요.

 

모든 박스가 공통적으로 색분할이 잘 되어 있고, 슬라이드 금형이 많이 사용되었구요.

구성도 좋고 디테일도 준 군프라급으로 품질이 상당히 좋아서 이 가격에 이렇게 뽑을 수 있다고?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납득이 안 되는 품질입니다. (제작자들이 메탈 슬러그의 광팬인게 분명합니다)

 

이게 시리즈 1탄이고...

 

 

 

시리즈 2탄이 내년 2월 발매 예정인데 이번엔 낱개로 판매하며 개당 약 2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입니다.

가격이 조금 오르긴 했지만 사실 품질에 비하면 아직도 저렴한 편이긴 합니다. ㅋㅋㅋㅋ

 

만약 일본 메이커인 Plum이나 벨파인에서 나왔으면 못해도 4만원~6만원 정도 할 녀석들입니다. ㅡㅡa"

 

 

 

완성 후 크기는 대략 요 정도라서 아주 귀여운 사이즈.

 

 

 

그리고 이건 해외 어느 작가(?)의 디오라마.

메탈슬러그 게임 화면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은 엄청난 퀄리티네요. ;;;

 

 

그리고 이 키트의 재밌는 점은 각 키트마다 보너스 파츠가 한두개씩 들어 있고 이걸 다 모아서 조립하면 이렇게 비행접시 탱크가 한 대 완성됩니다.

이 방법은 2탄에서도 적용되서 2탄은 '레벨아머'라는 로봇을 만들 수 다고 합니다.

 

그리고 몰랐는데 처음에 클라우드 펀딩으로 시작된 프로젝트였나 봅니다.

모금액에 따라 구성이 점점 풍성해지는 게 재밌네요.

https://m.blog.naver.com/yjl1845/221702267030

 

 

 

리뷰는 글 하나로 작성하기엔 너무 길어서 각각 리뷰를 작성하고, 본 글에서 링크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Xinshi Hobby] 01. Metal Slug X (SV-001/II Metal Slug)

1탄하고도 1번 키트는 대표 기체인 '메탈 슬러그'네요. 게임의 제목이 바로 이 탱크의 이름이었던 거시여써요. 구성은 런너2장에 별도 사출된 부품들 몇 가지, 인형, 데칼과 스티커, 보너스 부품.

motorart.tistory.com

 

[Xinshi Hobby] 02. Metal Slug X (Slug Flyer)

두 번째 기체는 전투기입니다. 헤리어가 모티브인 거 같고, 원래도 귀여운 이미지의 전투기가 더 귀여워 졌습니다. ㅋㅋㅋㅋ 바퀴 우측엔 슬라이드 금형으로 찍었을거고, 표시된 곳은 어떻게 찍

motorart.tistory.com

 

[Xinshi Hobby] 03. Metal Slug X (Shoe)

3번째 박스는 적 보스 기체인 '슈' 입니다. 보스라고는 하지만 그냥 거점지기 수준의 잡보스. 설정상 '그레이 셰어포' 박사가 설계했다고 하는데 포탑 생긴것도 티거 비슷하다보니 그냥 포르쉐가

motorart.tistory.com

 

[Xinshi Hobby] 04. Metal Slug X (Melty Honey)

4번째는 일반 몹 기체인 '멜티 하니'입니다. 요런 놈들도 좋았을 거 같은데 돌격포 같은 '녹은 꿀'이네요. 이번엔 모덴군 일반 병사 인형이 들어 있습니다. (왜 '피오'가 아니고... ㅜㅜ) 그럼 모두

motorart.tistory.com

 

[Xinshi Hobby] 05. Metal Slug X (NOP-03 Sarubia)

다섯 번째는 아주 독특하게 생긴 이동식 포탑(?) 탱크입니다. 위로 길다란게 아주 재밌게 생겼습니다. 이름도 안 어울리게 '사루비아(어릴 때 똑 따서 꿀 빨아 먹던 빨간 꽃)' 라닠ㅋㅋㅋㅋ 하이

motorart.tistory.com

 

[Xinshi Hobby] 06. Metal Slug X (Land Seek)

마지막 여섯 번째는 수송트럭입니다. 구동륜이 캐터필러인 군용 트럭입니다. 일반 인형은 바주카 포를 들고 있는 모덴군이 들어 있습니다. 보너스 부품은 비행접시탱크용 캐터필러가 들어 있고

motorart.tistory.com

 

그리고, 가조립과 간단 리뷰 블로그도 있네요. 가조립 사진 궁금하시면 둘러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s://sprobot.tistory.com/category/%EC%BA%90%EB%A6%AD%ED%84%B0%28Character%29/%EB%A9%94%ED%83%88%EC%8A%AC%EB%9F%AC%EA%B7%B8%28Metal%20Slug%29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