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트] BMW 320si E90 WTCC (NuNu)

프라 소식

by 슾선생 2022. 4. 11. 19:47

본문

하비서치에 또 신제품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NuNu에서 BMW 320si (E90)의 '08년 WTCC 버전을 공개했나보네요.

 

320i나 320d 처럼 뒤에 인젝션과 디젤의 이니셜은 알고 있지만 si는 처음봅니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WTCC 참가를 위해 2600대 제작한 호몰로게이션 차량이고 일반 320i보다 24마력 높고 서스랑 앞범퍼가 다르다는 걸 보아 '스페셜'이라는 뜻일까요.

 

 

 

암튼 아마도 '08년도 우승 차량이라고 하니 첫 번째 녀석일 거 같은데 어째 좀 심심하네요.

개인적으론 두번째 리퀴몰리 리버리가 이쁘긴 한데 아무래도 우승차량부터 출시하는게 순서이긴 하죠.

사실 WTCC나 BTCC 차량들은 아이디어가 재밌다거나 쉐입, 칼라가 이쁜 리버리가 그리 많지 않은 편입니다.

 

누누가 리퀴몰리 리버리 차량을 출시한 적 있었으니 이번엔 기다려 봐도 되겠네요.

저는 E90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다 리버리도 딱히 끌리는게 없기 때문에 득달같이 구입할 이유도 없긴 해요.

 

어쨌거나 이제 설계샷이 떴으니 빨라도 년말이나 내년초쯤에 나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리고 비맥스의 로스망없는 로스망 리버리 M3(E30) 버전. (아마도 박스아트?)

이번엔 Platz로 나오나보네요.

비맥스, 아오시마, 누누, 플랫츠가 어떤 관계인지 참 알쏭달쏭합니다.

 

누누와 비맥스는 둘 다 마카오 법인이고 아오시마, 플랫츠는 일본 법인.

단순 짐작으론 플랫츠/누누가 한 쌍이고 비맥스/아오시마가 한 쌍인데 누누/비맥스는 형제가 아닐까 싶은 그런 느낌적 느낌이랄까요.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