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SI Creos 도료 색상표 (수성)

알아두면...

by 슾선생 2023. 8. 25. 01:04

본문

색상표 정리하는 김에 GSI 수성 도료도 정리했습니다.

군제 수성 도료는 Acrysion, Aqueous 이렇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차이점은 아크리존은 수용성 도료고, 아쿠어스 타미야 아크릴같은 반만 수성 으로 알고 있는데요, 사실 저도 무쟈게 헷갈려요. ㅡㅡ;

 

 

 

https://bbs.ruliweb.com/

오늘 룰웹에 이런게 올라온 걸 봤는데, 오죽하면 GSI에서 이런걸 공식 배포할까 싶네요. ㅋㅋㅋㅋㅋ

 

암튼, 그림을 보면 아쿠오스 인화성으로 표기되어 있고, 알콜계건담 마커로 덧칠하면 녹는다고 되어 있으니까 요놈이 반쪽짜리 수성인 타미야 아크릴 도료와 같은 계열이라고 보면 되겠구요

그리고, 비인화성이면서 내화확성이 높은 아크리존이 바예호같은 완전 수성 되겠습니다.

 

따지고 보면 이 혼란은 아크릴 물감 때문에 "아크릴 = 수성" 으로 일반적으로 인식이 되어 있는데, 타미야가 반쪽짜리 수성 도료에다가 '아크릴'이라고 턱 붙이면서 시작됐죠.

 

 

 

그리고, 타미야를 제외한 일본식 키트 설명서들은 색지정이 대부분 이런식으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검정색 번호는 GSI 락카 도료인 Mr.Color, 흰색 번호는 Aqueous 도료구요, 제일 우측 4천번대 번호들은 Testors의 Model Master 도료입니다.

 

참고로 Acrysion과 Aqueous는 95번 까지는 몇 가지 색 외엔 동일한 색상입니다만, 96번부터 아크리존은 번호를 계속 이어서 100번대, 아쿠오스는 300번대 부터 새로운 색들이 추가됐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