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트] 르노 Estafette (Heller)

프라 소식

by 슾선생 2021. 12. 7. 22:46

본문

엘레르에서 바리에이션 에스타페트가 나왔네요.

Estafette는 네덜란드어로 릴레이라는 뜻이라고 구글번역기가 그러네요. ^^a"

 

 

 

Scalemates엔 신금형으로 등록됐지만 2016년에 나왔던 이 녀석들의 바리에이션 키트인줄 알았는데,

 

 

 

엘레르 홈페이지에 New Mould라고 떡하니 적혀 있네요.

 

 

저도 이 차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못생겨서 관심조차 없었던...) 반대로 굉장히 익숙한 그런 녀석인데, 그도 그럴것이 1959~1989까지 약 30년간 533,000대 가량 팔렸다고 하니, 아마도 해외 몇 번 다녀오신 분들은 인지하지 못했을 뿐 어디선가 한 번은 보지 않았을까 싶네요. ^^

아마 내전 중인 중동이나 남미같은 곳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에서도 종종 본 거 같구요.

 

https://www.scalemates.com/products/img/5/9/7/1324597-34-instructions.pdf

위의 설명서를 보면 프레임부터 차곡차곡 빌드하게 되어 있어서 상당히 디테일하게 조립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Heller가 프랑스 자국차는 굉장히 신경써서 만들죠. 일본애들보다 더 심하다는...)

 

소상인들의 짐차나 이동 상점으로 애용되던 차량이라서, 똑같이 생긴차를 보기 힘들정도로 다양한 외관이지만 개인적으론 빵집차의 갈색이 가장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생긴것도 왠지 고소하게 생겼다는... ㅋㅋㅋㅋㅋ

 

하지만, 엘레르야 이런거 찍지 말고 제발 DS3 WRC 좀 재판해주면 안 될까?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