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olotow] Liquid Chrome Marker

알아두면...

by 슾선생 2018. 3. 31. 14:32

본문

안녕하세요. 미세먼지가 가득한 봄이네요. ;;

저는 벤츠 에보2의 신너탕 후 현자타임이 와 버려서 완전 손 놓고 있습니다.

덕분에 껍데기는 아주 바삭바삭하게 잘 건조되고 있죠.

 

 

이번에 재밌는 제품이 나와서 소개 해 드릴까 합니다.

좌측에 보이는 Molotow라는 회사에서 나온 리퀴드 크롬이라는 마커이구요.

 

작년에 이 제품을 발견하자마자 구해보려고 보이는곳마다 문의 했더니 인화성 물질로 국내 배송 불가 물품이라 좌절하고 혹시나 싶어서 이웃취미에 문의했더니 '아...네...' 이런 반응에 실망을 금치 못하고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몇 주 전에 마하09에서 수입한 걸 발견하고 보자마자 종류별로 질렀죠.

마커이긴 한데 용액만 따로 팔기도 하고 팁도 따로 팔기 때문에 기존 마커들처럼 막혀서 못 쓰는 경우는 없는 제품입니다.

마하09에서 리필 용액, 팁도 조만간 수입예정이라고 하니 기다리면 되겠네요.

 

 

 

 

 

 

 

 

 


일단 슥슥 칠한 다음 24시간을 건조시켰습니다.

좌측 3개가 리퀴드 크롬, 오른쪽은 타미야 마커 실버입니다.

특수 크롬 도료보다도 완벽한 반사 효과를 내 줍니다.

타미야 마커도 축복으로 알고 사용했었는데 이건 뭐 오징어네요. ;;

 

더 놀라운건 마커로 슥슥 칠 했는데 장난아닌 평활도를 만들어줍니다. 개신기... 0_0

 

신너 반응은 에나멜, 락카 신너는 깔끔하게 잘 지워지고, 아크릴 전용 신너로는 안 지워집니다.

 

하지만 이 제품에 치명적인 단점이 있으니...

'Never Touch'라는겁니다.

손은 물론이고 면봉이고 뭐고간에 닿으면 저 촉촉한 거울 효과가 사라집니다.

지워지는게 아니라 문지르면 어? 반사가 좀 덜 되나? 싶다가 몇 번 더 문지르면 시커멓고 뿌옇게 되더군요.

 

이 영상에서도 계속 언급하고 있죠.

하지만!! 완벽한 해결 방법 또한 있네요 ^^

 

 

 

 

이 영상을 보시면 답이 나오는데요, 바로 Alclad310-Klear Kote Gloss로 해결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갑자기 웬 네일아트냐 하시겠지만 모형과 네일아트는 공통분모가 꽤 큽니다. ^^

이 영상에서도 크롬 이펙트 깨지는 문제가 나오거든요.

 

요는, 수성 클리어 코팅이 답이라는건데요.

제가 예전에 IPP 특수 크롬 도료에 바예호 수성 바니쉬 코팅했다가 실패한 글을 올린적이 있었는데 오히려 락카 계열도 아닌 이 제품은 괜찮은가봅니다. (2016/07/14 - [키트 리뷰] - 바예호 메탈 바니쉬)

 

 

 

 

 

좌측부터 락카 클리어 코팅, 바예호 메탈 바니쉬, 해피니스 글래스 코트로 코팅한 결과입니다. 우측 끝 타미야 실머 마커는 no coat입니다.

해피니스 글래스 코트는 락카 특수 크롬 도료와도 반응을 안 하는게 특징인데 얘하고는 반응하는게 의외네요.

아래는 해피니스 글래스 코트를 사용한 제작기입니다.

2017/03/23 - [제작기/Etc.] - Darkstalkers Victor 제작기

 

 

 

 

바예호 메탈 바니쉬로 코팅한걸 좀 확대 해 보면...

코팅 전처럼 쨍하진 않지만 크롬 효과가 쓸만한 정도로는 살아 있습니다.

표면이 오돌도돌한건 먼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V자 손이 보이네요.

 

알클라드 310 구하기가 힘드니 다른 수성 코팅제를 알아보면 더 쨍한 크롬 효과를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건조 후에 락카 클리어로 추가 코팅 했습니다. 트러블 없이 잘 올라갔네요.

이로써 최종 표면 연마, 콤파운딩 광택 작업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우측은 리퀴드 메탈하고 같이 주문한 착색제인데 극무광일줄 알았지만 의외로 반광이네요. 살짝 실망...

 

 

 

나란히 놓고 비교해봤습니다.

좌측부터 리퀴드 크롬, 그 위에 바예호 메탈 바니쉬 코팅, 마지막으로 그 위에 락카 클리어 코팅 입니다.

아마도 우레탄 클리어를 못 쓰는 환경에선 이런식이 현존하는 최상의 방법이지 않을까 싶네요.

 

조만간 리필액도 들어오고, 적당한 수성 계열 클리어를 구하면 본격적으로 크로미한 자동차들을 만들수 있겠네요. ^^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알아두면...' 카테고리의 다른 글

GSI Creos(군제) Acrysion 색상표  (0) 2018.10.03
[Molotow] Liquid Chrome Marker 클리어 코팅 실험2  (0) 2018.04.06
도료 트러블...  (0) 2016.11.05
바예호 메탈 바니쉬  (2) 2016.07.14
광택에 대한 이해  (0) 2015.01.1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