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트] 파가니 존다-F (아오시마)

프라 소식

by 슾선생 2022. 7. 2. 17:11

본문

해외엔 출시가 됐지만 아직까지 국내 수입 소식이 없네요. (덧: 제가 놓친걸지도... ;;)

파가니가 주문 제작사 답게 무수히 많은 원 오프 모델이 존재하기도 하고 바리에이션도 많기 때문에 혹시 친퀘 버전도 나오지 않을까 싶어서 이번 F는 거르고 존버해볼까 싶었는데요.

 

 

 

 

로드스터
2020 이몰라
로드스터 2020 이몰라

생각해보니 기존에 출시됐던 와이라도 엄청난 바리에이션 실차가 있고 위 이미지처럼 제품화 하기 매력적인 차량이 있음에도 모형으로는 템페스타만 나오고 끝나버렸기 때문에 존다 역시 이번 F로 끝나지 않을까라는 걱정도 들더라구요.

 

 

 

 

그래서 국내 입고되면 하나 들일까 싶어서 설명서를 살펴봤습니다 (...는 핑계고 사실 포스팅한지 오래된 거 같아서 뻘글 하나 싸는 중... ㅋㅋㅋㅋㅋ)

우측이 Zonda-F 부품도인데 표시된 것 처럼 거의 절반 정도가 신규 파츠입니다.

재밌는 건 자잘한 클리어 부품 런너들인데, 같은 런너를 다른색으로 여러번 찍었어서 필요한 부품만 사용토록 설계됐습니다.

 

 

아래는 내친김에 두 제품 설명서를 비교해봤습니다.

한 장만 있는 건 다른 부품이 없는겁니다. (사진 출처는 전부 Hobby Search입니다)

 

설명서도 포멧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신규 파츠를 잘 섞어서 만들었네요.

이렇게 보니 친퀘 기다릴 필요 없이 그냥 F 버전을 사서 색상만 친퀘로 칠해도 이쁘지 싶습니다.

사실 친퀘도 루프스쿱만 아니면 뭐... ^^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