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폴로 자동차를 아시나요?

그냥 잡설

by 슾선생 2022. 6. 18. 00:15

본문

Apollo Automobil 은 디자이너 Roland Gumpert가 Apollo라 명명하고 디자인하던 자동차에서 시작된 회사(아마도 독일?)입니다.

 

이 아폴로가 아니구요... ^^a:

 

저도 며칠 전 처음 알게 된 이 메이커는 2004년 'GMG Sportwagenmanufaktur Altenburg GmbH' 로 시작해서 위 사진의 아폴로를 2005년부터 생산 시작했습니다.

 

'아폴로'를 개선한 '아폴로 스포트'로 '08년 영국 탑기어에 등장했고, 리차드와 스티그가 이 차량으로 탑기어 테스트 트랙을 달려 부가티 베이론과 파가니 존다 보다 짧은 랩타임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3년 파산 신청에 들어갔는데 2016년 홍콩 컨소시엄(De Tomaso 브랜드도 꿀꺽함)에 인수되어 Apollo Automobil GmbH로 이름을 변경했다고 하네요.

 

 

 

 

이 차량이 Gumpert Apollo. 배기음이 우람하면서도 부드러운게 죽이네요.

 

 

 

 

 

그리고 같은 해(2016)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Arrow(4리터 V8)를 선 보였는데 이 차가 디자인이 끝내주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해인 2017년 굿우드 페스티발에서 인텐사 이모치오네(Intensa Emozione: 6.3리터 V12엔진에 780마력)을 발표합니다.

줄여서 IE로 불리는데, 이 차 배기구 디자인이 예술이네요.

얼굴을 보면 이전 Arrow에서 디자인이 계승됐음이 느껴지고 얼핏 신형 NSX의 얼굴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차량의 첫 오너가 일본인이라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의 EVO 2022.

아직 성능에 대한 스펙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하이퍼카 카테고리인 만큼 전 모델인 IE를 뛰어넘는 고성능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뒤가 너무 사이버 포뮬러인가? 싶을 정도로 투머치로 느껴지긴 하지만 전면부 디자인 만큼은 아주 멋지군요.

 

하지만 개인적으론 제가 올드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제 눈엔 Arrow나 IE가 디자인 밸런스가 더 좋게 느껴지네요.

 

 

 

그럼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